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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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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활용 실감형 콘텐츠 개발

과정 이미지
언리얼엔진 활용 실감형 콘텐츠 개발 과정정보
수강기간 365일
강의구성 55차시
교육비 무료
과정소개

게임 엔진의 강자인 언리얼엔진을 활용하여 실감나는 VR 콘텐츠 제작의 모든 과정을 배웁니다. 라이브 모션캡처부터 나이아가라 파티클 시스템,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 그리고 C++ 연동까지, 전문가 수준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을 단계별로 학습합니다. VR 방탈출 게임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학습목표
- 메타휴먼과 모션캡처를 활용한 고품질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 나이아가라 시스템으로 몰입감 높은 비주얼 이펙트 제작하기
- 블루프린트와 C++을 활용한 게임 로직 설계 및 구현하기
- VR 인터랙션 시스템 설계와 퍼즐 기반 게임플레이 구현하기
- 실제 VR 방탈출 게임 프로젝트 완성하기
교육대상
- VR/AR 콘텐츠 개발자
- 게임 개발자 및 기획자
- 3D 그래픽 디자이너
- 실감형 콘텐츠에 관심 있는 개발 입문자
수료기준
수료기준
평가기준 총점
반영비율 100점
이수(과락)기준 60점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라이브 모션캡쳐 - 캐릭터 에셋 임포트 설정
2차시 라이브 모션캡쳐 - 애님블루프린트, 본맵 만들기
3차시 라이브 모션캡쳐 - 라이브 애니메이션 연결
4차시 라이브 모션캡쳐 - 메타휴먼 생성 및 언리얼 임포트
5차시 라이브 모션캡쳐 - 애님블루프린트, 라이브 애니메이션 연결
6차시 나이아가라 – 파티클을 위한 메시 모델링
7차시 나이아가라 - 머티리얼 & 텍스쳐
8차시 나이아가라 - 메시 렌더러
9차시 나이아가라 - 스프라이트 렌더러
10차시 블루프린트 - 언리얼 구조
11차시 블루프린트 - 이벤트와 액션
12차시 블루프린트 - 연산 및 좌표계
13차시 블루프린트 - 변수
14차시 블루프린트 - 클래스와 컴포넌트
15차시 블루프린트 - 이동 및 Tick 이벤트
16차시 블루프린트 - Bool 변수와 비교연산자
17차시 블루프린트 - Switch
18차시 블루프린트 - Enum
19차시 블루프린트 - Collision
20차시 블루프린트 - Collision Event와 Spawn
21차시 블루프린트 - For문
22차시 블루프린트 - DeltaSeconds
23차시 블루프린트 - 함수
24차시 블루프린트 - 배열
25차시 블루프린트 - 형변환
26차시 블루프린트 - 인터페이스
27차시 블루프린트 - EventDispatcher
28차시 언리얼C++ - 프로젝트 생성
29차시 언리얼C++ - 클래스 생성
30차시 언리얼C++ - U프로퍼티
31차시 언리얼C++ - Event
32차시 언리얼C++ - UENUM
33차시 언리얼C++ - EventBind
34차시 언리얼C++ - Module
35차시 언리얼C++ - Class변수
36차시 언리얼C++ - Spawn
37차시 언리얼C++ - 문자열 처리
38차시 언리얼C++ - TArray
39차시 언리얼C++ - Cast
40차시 언리얼C++ - Blueprint Interface
41차시 언리얼C++ - Delegate 생성
42차시 언리얼C++ - Delegate 사용
43차시 VR방탈출 - 에셋 준비
44차시 VR방탈출 - Inventory Component
45차시 VR방탈출 - Item Grab
46차시 VR방탈출 - Item 획득 처리
47차시 VR방탈출 - Inventory UI
48차시 VR방탈출 - Inventory 사용 기능
49차시 VR방탈출 - Inventory Item List
50차시 VR방탈출 - Inventory Item Update
51차시 VR방탈출 - Inventory Item 선택
52차시 VR방탈출 - 퍼즐 Gimmick 구현
53차시 VR방탈출 - 클릭 Gimmick
54차시 VR방탈출 - Gimmick에 Item 사용
55차시 VR방탈출 - Gimmick에 Door 연결